글로벌

글로벌 과목 표
No. 과목명 교과목개요
1 K-food 길라잡이 우리민족의 생활모습과 철학이 담긴 다양한 한식문화를 알아보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한식 기초 조리법 등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조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과목이다.
2 TOEIC 1 학생들의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익히면서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의 기회를 갖고 집중적인 연습을 할 수 있다.
3 TOEIC 2 TOEIC 1을 이수한 학생들이 일반 업무, 제조, 금융과 예산, 개발, 사무실 업무, 인사, 주택, 부동산, 여행 등 비즈니스 커뮤니계이션을 익히게 하여 영어로 업무를 진행할 때 영어를 어떻게 사용해야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목적으로 영어를 사용하는가를 익히게 한다.
4 간호 영어 (Nursing English) 구직에 필요한 기초 간호 영어 회화로, 임상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기본간호 수행 시 필요한 간호 실무대화, 간호사와 환자, 보호자, 의료팀 및 동료 간호사들 간의 일상 회화를 중심으로 필요한 의학지식 및 기본적인 사항들을 익히도록 한다.
5 군사영어 (Military English)[E-러닝] 군대와 관련된 용어, 실용영어 및 토익 등을 교육하여 군 생활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6 기초영어 (Basic English) 영어 문법의 이해와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둔다. 구어체와 문어체 영어에서 형태, 의미, 활용에 따른 다양한 문법구조를 분석하여 영어 표현의 정확성과 정밀성을 향상시킨다.
7 맘챙김 영어 (Mindfulness English) 영어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대화방법과 힐링 기법을 활용하여 긍정적인 인간관계가 형성되도록 도와주고 서로를 배려하고 공감해 주어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8 문화와 언어 영어를 사용하는 주요한 나라들(뉴질랜드, 미국, 영국, 캐나, 호주)의 문화와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 현대 영화를 이용한다. 학생들에게 현대 구어 영어의 다양한 면과 듣기, 말하기 능력을 발달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9 생활일본어 (Living Japanese) 일본어의 기본 어휘와 문형을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실용회화를 익힌다. 나아가 일본 문화를 학습함으로써 한일문화 지식의 안목을 높이고자 한다.
10 생활중국어 (Living Chinese) 중국어의 발음, 어휘, 문법에 관한 기초이론을 학습시키고, 회화실습을 통하여 생활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체계적인 어휘와 문법 설명, 상황을 통한 문형과 표현연습을 통해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한 모든 학습자들이 중국어 발음은 물론 실생활에 필요한 중국어 회화표현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한다.
11 술술 영어 인터뷰 (Fluent English Interview) 학문과 산업영역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융복합화가 이루어지는 사회분위기에 맞추어 상품판매나 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를 위해 가능한 많은 플랫폼 참여자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모두 함께 발전하고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건강한 상생의 공통교양 영어수업이 되도록 한다.
12 스토리텔링 바이블 영어 (Storytelling Bible English) 성경을 통해 영어의 기초를 닦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가르침으로 삼아 인생의 목표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 보면서 영어 정복의 꿈을 실현하게 한다.
13 실무영어 1 (Work Place English 1) TOEIC 1, 2 또는 영어회화 1, 2를 이수한 학생들이 현장 의사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현장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일상회화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제를 익히게 한다.
14 실무영어 2 (Work Place English 2) 실무영어 1을 이수한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외국인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일반 생활영어로는 해결 할 수 없는 전문용어로 이루어진 대화를 통해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실습의 기회를 갖게 하여 의사소통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익히게 한다.
15 여행 영어 (Travel English) 공항에 도착해서부터 아파트를 빌리고, 식당과 은행, 우체국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고, 수강 신청을 하고,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자동차를 구입하는 등의 다양한 현지 생활을 체험하게 한다.
16 영어회화 1 (English Conversation 1) 일상적인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하고 습득하여 영어가 필요한 실생활에 활용하고자 하며 기본적인 말하기와 듣기 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과과정으로서 실생활에 필요한 대화 능력을 개발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또한 듣기와 말하기에 필요한 어휘, 간단한 문법 등을 학습하고자 한다.
17 영어회화 2 (English Conversation 2) 영어회화 1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중급수준의 표현법, 쓰기, 어법 등을 통해 영어의 기초를 다진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