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TOEIC 1 |
안남용, 이준의 |
학생들의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익히면서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의 기회를 갖고 집중적인 연습을 할 수 있다 |
2 |
TOEIC 2 |
안남용, 이준의 |
TOEIC 1을 이수한 학생들이 일반 업무, 제조, 금융과 예산, 개발, 사무실 업무, 인사, 주택, 부동산, 여행 등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익히게 하여 영어로 업무를 진행할 때 영어를 어떻게 사용해야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목적으로 영어를 사용하는가를 익히게 한다. |
3 |
군사영어 (Military English) |
안남용 |
군대와 관련된 용어, 실용영어 및 토익 등을 교육하여 군 생활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
4 |
기초영어(Basic English) |
안남용 |
영어 문법의 이해와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둔다. 구어체와 문어체 영어에서 형태, 의미, 활용에 따른 다양한 문법구조를 분석하여 영어 표현의 정확성과 정밀성을 향상시킨다. |
5 |
생활일본어 (Living Japanese) |
이지원 |
일본어의 기본 어휘와 문형을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실용회화를 익힌다. 나아가 일본 문화를 학습함으로써 한일문화 지식의 안목을 높이고자 한다. |
6 |
생활일본어 2 (Living Japanese 2) |
이지원 |
생활일본어의 심화 과정. 1학기 개설된 생활일본어를 토대로 실용회화를 익힌다. 나아가 일본어를 통한 문화에 대한 이해로 한일문화 지식의 안목을 높이고자 한다. |
7 |
생활중국어 (Living Chinese) |
김남면 |
중국어의 발음, 어휘, 문법에 관한 기초이론을 학습시키고, 회화실습을 통하여 생활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체계적인 어휘와 문법 설명, 상황을 통한 문형과 표현연습을 통해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한 모든 학습자들이 중국어 발음은 물론 실생활에 필요한 중국어 회화표현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한다. |
8 |
생활한자 (Living Chinese Characters) |
박보현 |
한자는 우리 삶과 문화가 녹아있는 글로서 한자를 익힘으로써 우리 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실제 생활에 필요한 한자를 중심으로 사회, 정치, 문화 전반에 관한 한자와 재미있는 의미와 유래가 담긴 한자 등, 다양한 한자의 사례를 익힌다. |
9 |
실무영어 1 (Work Place English 1) |
고희경, 임명숙 |
TOEIC 1, 2 또는 영어회화 1, 2를 이수한 학생들이 현장 의사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현장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일상회화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제를 익히게 한다. |
10 |
실무영어 2 (Work Place English 2) |
고희경, 임명숙 |
실무영어 1을 이수한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외국인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일반 생활영어로는 해결 할 수 없는 전문용어로 이루어진 대화를 통해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실습의 기회를 갖게 하여 의사소통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익히게 한다. |
11 |
영어회화 1 (English Conversation 1) |
고희경, 임명숙, 콜린, 크리스토퍼 |
일상적인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하고 습득하여 영어가 필요한 실생활에 활용하고자 하며 기본적인 말하기와 듣기 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과과정으로서 실생활에 필요한 대화 능력을 개발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또한 듣기와 말하기에 필요한 어휘, 간단한 문법 등을 학습하고자 한다. |
12 |
영어회화 2 (English Conversation 2) |
고희경, 임명숙, 콜린, 크리스토퍼 |
영어회화 1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중급수준의 표현법, 쓰기, 어법 등을 통해 영어의 기초를 다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