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분야

활동분야

활동분야
활동분야
경찰과학수사과에서는 범죄현장에 남아있는 지문 및 족적 현출, 혈흔 및 유전자 분석, 문서위조 및 위폐· 필적 위조 감식 등의 현장감식, 증거수집과 과학적 분석 기법에 관한 지식을 함양하여 다양한 기관의 과학수사 분야에서 전문 과학수사요원으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경찰청 과학수사 분야
군 헌병대 과학수사 분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검찰청 과학수사 분야
소방 화재조사 분야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조사요원
법과학 관련 감정사업(디지털포렌식, 유전자, 문서, 영상, 교통사고)
민간범죄 관련 조사분야
보험회사 조사(보험사기, 손해사정)분야


·이름 : 박*재(21학번)
·직장 : 다스카손해사정의 SIU(보험범죄특별조사팀)
졸업생 인사말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대전보건대학교 과학수사과 2021년도 졸업생 박*재입니다.
현재 다스카손해사정의 SIU(보험범죄특별조사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었던 취업비법은 무엇인가요? -평소 전공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있어 수업 시간에 집중해서 수강을 하였습니다. 또한 2학년 때 진로를 미리 정하고 준비했습니다. 준비한 부분은 자격증 취득과 학점 관리였습니다. 그 결과 졸업 시 제가 원하는 분야로 바로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취업준비에 어떠한 부분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다들 과학수사과라 하면, 경찰이나 국과수 같은 과학수사 분야만 생각을 하는데, 보험 분야에서도 과학수사과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많습니다. 다만, 보험을 전공하는 과에 비해서는 보험용어나 수업 비중이 크지 않아 취업 후 이해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3. 최종 합격 당시 준비한 취업준비도(스펙)은 어떠하였나요?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취득한 자격증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입니다. 또한 학회장을 통해 리더십을 기르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취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성공 취업을 위해서 했으면 하는 추천 활동이나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 프로그램이나, 리더십 캠프, 학과에서 운영하는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자신의 길을 가기 위해서 목표 설정을 한 후, 체계적으로 준비를 하면 얼마든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

HIT NOTICE

  • 경찰과학수사(학)과 최종합격 축하
  • 학과특징
  • 업무협약

팝업건수 : 총 0

CLOSE 오늘하루열지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