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iT 뉴스

대전보건대학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성과 공유
  • 입학·홍보팀
  • 2026.01.28
  • 조회수 : 22

대전보건대학교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성과 공유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는 지난 1월 22일과 23일 양일 간 2025년도 대전보건대학교 재정지원사업(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RISE사업글로컬대학30)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전보건대학교 이정화 총장을 비롯한 대전보건대학교 전체 교직원 및 한달빛글로컬대학을 공동운영하는 대구보건대학교와 광주보건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하였고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과 대전광역시 박희조 동구청장이 축사를 보내 대전보건대학교의 재정지원사업 성과를 축하하였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 순서로 발표한 김원식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자율전공학부 운영 현황을 시작으로 영역별 추진현황 발표(교육혁신고등직업교육혁신산학·지역협혁혁신자율혁신혁신지원사업 성과체계와 성과지표 영역별 우수사례에 대해 사업단이 이룬 성과를 공유하였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에 대한 총평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인 이민표 교수는 성과관리체계인 PDCAM 중 M단계의 성과관리를 진행할 때 데이터 기반 AI를 활용하여 환류할 것을 제안하였다.

 

이후 진행된 2부는 김정숙 글로컬사업단장의 글로컬30사업의 성과발표를 시작으로 기획처 교무처 학생·취업처 국제교류원 평생교육원 RISE사업단의 운영 개선사항과 우수사례 등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가졌다.

 

성과공유회에 대한 총평으로 이정화 총장은 “1차년도에 많은 프로그램과 예산이 학생들을 위해 운영되었다. 26년도에는 더 많은 지원과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AI도구 활용 등의 새로운 시스템 도입과 함께 우리대학의 성과가 더욱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걸 교학부총장은 “2026년도에는 대전보건대학교의 여러 기술과 성과에 대한 홍보에 집중하여 우리 대학의 성과가 신입생 유치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이어져 좋은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