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학교·우송정보대학 혁신지원사업
대학동행 지역사회 봉사활동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와 우송정보대학교(총장 손동현)은 대학 간 공유·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대학 동행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난 1월 15일 대덕구육아복합마더센터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대덕구육아복합마더센터는 양육 및 가족 친화 환경 조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 지원함으로써 모두의 일상이 즐거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가족 친화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전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우송정보대학교 ‘방송영상제작’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대전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생들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주제극, 마술, 손유희 놀이 공연을 펼쳤으며, 우송정보대학교 방송영상제작전공 학생들은 공연 영상을 촬영하여 편집 후 센터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 영상은 영유아 보육기관이나 가정에서 재상영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전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생은 “아이들이 놀이에 몰입하며 웃는 모습을 보며 뜻깊고 뿌듯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보건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 간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을 살린 연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