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iT 뉴스

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지역사회 연계 영유아 소방안전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 신문방송국
  • 2025.12.16
  • 조회수 : 12

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지역사회 연계 영유아 소방안전 현장체험프로그램 운영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1118()21(), 대전 대덕구 메이킨더유치원과 대전 동구 가양어린이집에서 지역사회 연계 영유아 소방안전 체험훈련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내 재난약자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체험형 소방안전 교육으로, 재난 상황 발생 시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익히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은 만 3~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메이킨더유치원(188)과 가양어린이집(38)에서 진행됐으며, 대전보건대학교 재난소방·건설안전과 및 유아교육학과 재학생 25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실내 안전수칙 교육과 함께 야외 소화기 사용 체험을 지원하며, 영유아들이 재난 상황을 이해하고 대응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체험훈련은 영유아들이 재난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는 전공과 연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경험을 제공했다.

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의식 향상과 공공성 실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