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지역사회 THC 노인돌봄 봉사활동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 의료시뮬레이션센터에서 지난 7월 4일 지역사회 THC 노인돌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전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에서 지역 내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 ‘물리치료학과’ , ‘뷰티케어과’ , ‘사회복지학과’ , ‘안경광학과’ , ‘임상병리학과’ , ‘장례지도과’ , ‘치위생학과’까지 총 8개 학과, 100여명의 학생 및 교원이 참여하였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은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 당선되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홍보콘텐츠(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촬영까지 나오며 그 깊이를 더하였다.
대전 동구에 위치한 정다운어르신복지관은 노인분들 스스로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연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조성하는 곳이다. 이번 복지관에서의 봉사활동으로는 노인분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간호학과는 ‘기초건강검진’ , 물리치료학과는 ‘물리치료’ , 뷰티케어과는 ‘네일아트’ , 사회복지학과는 ‘손마사지’ , 안경광학과는 ‘시력검진’ , 임상병리학과는 ‘질환검사’ , 장례지도과는 ‘장수사진 촬영’ , 치위생학과는 ‘구강교육’을 진행하면서 다방면으로 노인분들에게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르신들 대상으로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단순히 치료하고 검진하는 것이 아닌 어르신들의 마음까지 보살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준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