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어우렁더우렁 가족 행복 어린이회관 봉사활동 진행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 의료시뮬레이션센터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우렁더우렁 가족 행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에서 지역 내 가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 ‘치위생학과’ , ‘유아교육학과’ 3개 학과에서 약 3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체험형 학습, 놀이 중심의 복합 문화 시설로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꾸며져 있는 곳이다. 대전보건대학교 학생 및 교원은 체험 부스에서 지역 내 가족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우리 몸을 알아 보아요” , “바람 따라 꿈을 담아, 나만의 바람개비 만들기” 현수막 타이틀을 걸고, 응급처치 및 인체 모형 키트체험, 치아 건강 구강관리, 바람개비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육을 통해 배운 이론 및 실습을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적용하여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하였으며 대전보건대학교 의료시뮬레이션센터는 가족의 건강관리 및 복지향상에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