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꿈꾸는나무(해아이)
지도 교수

이향숙 교수

동아리 소개

해아이는 전공동아리로 지도교수님의 지도아래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선후배가 함께 전공지식도 나누고, 장애아동, 노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작업치료의 현장경험을 증대시켜 지역사회중심재활프로그램 등에 동참하면서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동아리이다.

추진계획

학교내 아동발달연구소, 헬스케어센터 내 노인요양시설에서 한학기에 총 10회, 6명씩 6조로 편성하여 아동과 노인을 위한 작업치료 프로그램에 참여

오티마루
지도 교수

차정진 교수

동아리 소개

작업치료의 나무라는 이름의 오티마루는 작업치료(학)과를 대표하는 학술 동아리로써 학생들의 학업증진과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교류하고 학술제를 개최함을 목적으로 한다.

추진계획

매년 학기초에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매주 학과수업을 공부하면서 학업증진을 도모하며 가을에는 학술제를 개최하여 논문발표에 적극 참여한다.

신경계동아리
지도 교수

노종수 교수

동아리 소개

작업치료사에게 신경계 과목이 어려우면서도 중요하여 임상에서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미리 학습함으로써 한 걸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같이 신경계에 대해 공부함으로써 선후배간의 친목도모를 하기 위함이다.

추진계획

산업체 실습에서는 대부분 영어로 된 논물을 찾아 해석하거나 원서를 번역 요약하여 발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매주 모여 원서에서 발췌한 사례내용을 읽고 그 내용을 분석한다.

힐링스터디
(인지심리학 동아리)
지도 교수

윤정애 교수

동아리 소개

힐링 스터디는 선, 후배간의 학술 동아리로써 작업치료의 중요분야인 인지와 심리학을 융합한 인지심리학 전공 스터디이다. 신경과학에 기초한 인지학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심리학적인 이해를 접목하여 학생들의 힐링을 돕고, 준비된 예비 작업치료사로서의 꿈을 만들고자 한다.

추진계획

동아리 내에서 선, 후배간에 멘토링을 연결하여 대학생활을 힐링하고, 능동적인 스터디 모임을 추진하고자 하며, 신경과학을 바탕으로 한 심리학의 기본지식과 평가 및 저널검색 등의 풍부한 학술적 교류를 추진하고자 한다.

단비
지도 교수

윤정애 교수

동아리 소개

단비 동아리는 작업치료과 재학생들과 대전광역치매센터와 연계되어 있는 지역사회 내 치매노인 및 지역 노인들을 위한 봉사 동아리입니다. 대전 광역치매센터와 동아리가 상호보완적으로 지역 내 노인들의 치매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진취적인 봉사로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질 만큼 지역사회 내 기여하는 바가 큰 동아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추진계획
  1. 1매년 학기 초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에 따른 의사로 동아리 회원으로 가입되어지고 있습니다.
  2. 2작업치료 전공지식과 인성함양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 노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늘품
지도 교수

차정진 교수

동아리 소개

대전 지역에 있는 산내복지관과 협업하여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는 봉사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골고루 팀을 구성하여 직접 가정방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피드백을 함으로써 지역사회 작업치료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추진계획

매년 학기 초에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한 학기에 최소 4회로 금요일마다 산내복지관 주변에 있는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가정작업치료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

HIT NOTICE

  • 작업치료과 최우수 교육기관 인증

팝업건수 : 총 0

CLOSE 오늘하루열지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