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메멘토모리
(봉사활동)
동아리 소개

학과를 대표하며 봉사활동을 주로 하는 동아리 모임으로서, 주요 활동 내용은 영정 (효도, 장수) 사진 촬영 지원 봉사, 생활 지원 봉사, 장례 지원 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영정 (효도, 장수) 사진 촬영 지원 봉사는 미용 (make up) 또는 면도, 의복(양복, 한복) 입혀드리기, 사진 수정 (photo shop) 등을 하여 멋있는 확대 사진 (“8x10")을 만들어 액자에 담아 드리는 봉사로 2002년에 시작하여 2012년 말 현재 6,000여명의 어르신들께 봉사해 드리고 있다.

서당
동아리 소개

학과의 특성상 서예와 한문 습득은 필수이다. 장례에서 중요한 의전 품목인 명정을 작성하기 위해 서예를 익히고 중요한 장례 전공 용어들을 익히기 위한 한문을 공부함으로써 전문 장례지도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동아리이다.

서당
동아리 소개

장묘 관련 시설들을 견학하고 현장 공부를 하면서 각종 관련 시설을 사진으로 만들어 그 자료를 정리, 토론 및 전시회를 함으로써 장묘 시설의 변천과 발전 방향을 공부한다.

창업 지원 동아리
(가칭 : 창지원)
동아리 소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과정을 제시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창업 지원 동아리다. 이를 위해 창업 기초 교육과 창업 계획서 작성, 실습을 통해 전반적인 창업 과정을 습득하고 이를 평가해 장단점을 분석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쌓는다.

장송 음악 동아리
동아리 소개

유대 관계를 같이하던 가족을 잃고 심리적 고통을 겪는 유가족을 대상으로 음악 치료를 통한 치유 활동을 실시하여 일상으로의 조속한 복귀를 도와주는 동아리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