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안내

뷰티케어과 교과목명(국문) 교과목 내용
교과목명(국문) 교과목 내용
기초피부미용 피부미용의 기초가 되는 피부 분석과 관리계획을 작성하고 얼굴 클렌징과 눈썹 정리, 딥 클렌징의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한다.
실무피부미용 세정 및 눈썹정리를 통한 피부관리와, 매뉴얼테크닉의피부관리를 거쳐, 팩과 마스크의 관리를 잘 수행하여 실제적인 피부관리 과정을 행할 수 있다.
특수피부미용 얼굴․손․팔 매뉴얼테크닉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피부유형에 따른 팩과 마스크를 선정하여 올바른 사용방법으로 제모 후 마무리 할 수 있다.
림프드레나쥐 림프계가 신체와 피부상태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림프드네나지 마사지 방법을 통하여 고객의 피부 상태를 개선 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한국형 피부미용 양오행의 특성 및 경락계통의 생리 및 병리 작용에 대한 지식으로 전신부위에 다양한 테크닉을 사용해 음양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다.
뷰티테라피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 보호 관리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스폐셜관리, 스톤관리, 고객만족 등 특별한 테크닉 구사를 통하여 피부관리의 효과를 증대시킨다.
응용피부미용 피부미용의 기술 및 원리와 절차를 숙지하고 피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양 물질을 도포 하여 얼굴부위, 복부, 가슴에 적절한 테크닉을 구사하는 실습 등을 통하여 피부미용기술을 응용할 수 있다
체형관리 및 반사요법 체형의 형태 민 비만의 원인을 파악하여 분석하고 매뉴얼테크닉을 활용해서 몸매 상체 전면관리를 할 수 있다
드라이 및 아이론 드라이 아이론 수업을 통하여 고객의 얼굴과 상황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모발과 관련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헤어 기기를 사용하여 웨이브를 만들거나 모발을 펴주는 시술을 할 수 있다.
헤어컬러링 고객이 원하는 시술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모발에 도포하고 모발색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학습한다.
기초커트 베이직 헤어커트의 이론 및 실기등의 여러 가지 커트 도구를 활용하여 4가지의 기본형 원랭스, 그래쥬에이션, 유니폼레이어, 인크리스레이어를 할 수있도록 훈련한다.
기초퍼머 기초퍼머 수업을 통하여 퍼머넌트와 관련한 모발의 성질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모발에 물리적 화학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웨이브 시술을 할 수 있다.
남성커트 남성헤어스타일 트레이닝을 통해 남성의 두상과 모발을 이해하고 적절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응용커트 기본헤어커트 부분의 이론을 바탕으로 응용헤어커트를 시술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의 요구사항과 고객의 외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디자인을 하고 커트할 수 있다.
응용퍼머 다양한 퍼머넌트 기법과 함께 디지털기계 및 열기구를 사용한 펌의 기법을 수행할 수 있다
두피 및 모발관리 모발의 화학적 시술에 앞서 고객의 두피와 모발을 분석을 실시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올바른 제품과 방법을 활용하여 그에 맞는 시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공중위생관리학 공중위생의 역사와 사회제도, 현대사회 질병과 관련된 기초적인 공중위생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며 인체 유해 물질 관리 및 소독과 멸균법(기술)을 지식을 통해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다.
미용경영과 창업상담 창업 준비 과정의 순차적 이해 및 주도적 태도를 학습하여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기업 마인드와 사업의 필수 경영 지식의 학습을 통해 경영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화장품학 화장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화장품의 기본개념과 성분을 학습하고 이론을 토대로 직접 화장품을 만드는 실습을 통하여서 피부에 유효한 물질을 공급하는 화장품 제조 원리, 제형의 종류와 기능 및 특징에 대해 학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에서 시행되로 있는 메디컬스킨케어의 화장품과 기기들의 임상․ 메디컬 스킨케어의 사후 관리 기법과 병원서비스의 특징, 메케팅 관리, 고객만족, 곡객응대관리와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등을 관련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미용해부생리학 미용인으로써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인체의 해부학적 구조를 심화적으로 학습하여 산업현장에서 응용 할 수 있게 한다.
미용기기 및 메디컬스킨케어 피부미용에 기초가 되는 인체의 해부생리학과 미용기기원리를 다룬 전기이론을 바탕으로 다양성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뷰티산업 현장의 특성에 부합되는 최신 피부미용기기에 대해 학습한다.
미용과근육 인체구조와 기능을 근거로 골격, 근육, 혈과, 신경과 같은 분류 체계의 학습을 통해 관련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특수머리 업스타일 이미지를 다양한 질감의 형태를 연출할 때 꼬기땋기, 엮기, 익스텐션을 이용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헤어창작 캡스톤 디자인 학습자 스스로 저학년에서 배운 헤어디자인 분야 관련 지식 및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산업현장의 사용자 요구나 문제(각종 애로 사항)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팀을 구성하고 사용자 요구 및 문제에 대해 해결과제를 기획하고 아이디어 도출하며, 시안제작 및 문제해결의 전 과정을 수행하며 학습한다.
네일아트 네일 화장물에 대한 사용방법, 풀 컬러링, 프렌치 컬러링, 그라데이션 컬러를 익히고 손과 발톰의 기본관리에 대한 시술방법을 학습한다.
기초메이크업 고객의 얼굴과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제품과 기구를 선정하고 기본적인 베이스 메이크업과 색조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