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게시판

View
<자주묻는 질문> 예술체육지도과(통합예술체육과)를 졸업하면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2/04/29 (16:17) 조회수 618

Q. 예술체육지도과(통합예술체육과)를 졸업하면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

A.  예술체육지도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그리고 이수한 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우선적으로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신청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음악, 미술 분야 2가지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미술관, 박물 관 등에서 문화예술교육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 기업, 단체에서 행정업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중 고등학교의 방과후 교사, 종합병원, 어린이 병원, 요양원, 요양병원 등에서 문화예술교육 뿐만 아니라 음익과 미술을 활용한 심리상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육분야 자격증으로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으며 학과 체육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자격증 시험에 응시 및 취득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지도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스포츠관련 기관, 단체, 기업에서 각 종목별 스포츠 지도사로 활약할 수 있으며 지역 스포츠센터, 지자체 체육시설 등에서 지도사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각 분야별 심리상담치료 자격증(민간)을 취득할 수 있고, 다양한 민간 문화예술체육 교육지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