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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IT융합과]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보건의료계열 직업교육 '접점' 찾다
작성자 유우종 작성일 19/05/09 (15:22) 조회수 3227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평생직업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중 하나는 산업과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대학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관심을 갖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문제는 4차 산업혁명과 직업교육을 ‘어떻게’ 연계할 것인가다.

지난 3월, 대전보건대학교 HRD사업단 공동훈련센터를 찾았다. 대전보건대학교는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토털 헬스케어’에 관련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바탕으로 직업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실험실 △3D프린터 실험실 △AR?VR 실험실 등을 갖추고 각 기술을 헬스케어분야와 연결해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공동훈련센터에 선정돼 운영하고 있는 HRD사업단을 통해서다. 이 사업은 지역의 기업과 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실시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이 훈련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고용률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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